교육센터
OVERSEAS PROGRAM
해외프로그램
[캐나다] 인턴십 2개월 차 (22/10/25)
관리자 / 2023-02-02
[22년 10월 25일 화요일]
오늘은 오전에는 코로나 19펜데믹상황에서 많이 활용되었던 Zoom/ Skype 등의 화상회의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배웠고, 이에 관련된 롤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저희들이 정규과정을 해 보면서 느꼈던 화상회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 많이 나왔고, 실제로 제가 겪어본 상황들도 많이 있었기에 공감이 많이 되었던 주제 이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어제에 이어 추가적은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이어갔습니다. 이때, 룰루레몬이라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마케팅 전략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3가지를 피하는 전략인데, “적들이 원하는 시간에 싸우지 않는다.”/ “적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싸우지 않는다.” “적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싸우지 않는다.” 라는 실제 전투 전략에서 활용되었던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매우 거대한 경쟁 기업인 나이키와 아디다스와의 경쟁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룰루 레몬이란 브랜드가 어떤 전략을 썼는지, 또한 그 결과가 어떤 양상을 나타내었는지 등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게 되어 정말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